오늘:

3

어제:

58

전체:

49,855

알림/자료실
 
Extra Form Output

KakaoTalk_20220704_163333069_01.jpg

 

전라북도자연환경연수원에서는 3월 3일까지 <찾아가는 자연학교>, <녹색환경학교>, <꿈을 찾는 환경학교>, <환경현장체험>의 23년도 환경교육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. 그 중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아보았어요!

 

Q. 학교만 신청할 수 있나요?

<찾아가는 자연학교>와 <환경현장체험>은 학교 외 일반 단체/기관에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 (복지관, 도서관, 시민단체, 기업 등)  신청 대상의 연령, 특성을 고려하여 맞춤 교육이 이루어지니 원하는 교육이 있다면 주저말고 신청해보세요.

 

Q. 아직 신청할 수 있나요?

2월 22일 기준으로 모든 프로그램 신청 가능합니다.  단 선착순으로 일정 배정 및 교육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일찍 신청할수록 더 유리하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!

Q. 한 학교, 한 학급에서 여러 개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나요?

한 학교에서 여러 학급의 신청은 가능합니다. 하지만 한 학급에서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신청할 경우 최대 1개 프로그램만 진행하도록 조정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
* 예시 *

① ○○초등학교 6학년 1반~3반 목공체험 신청합니다 → 가능

② ★★초등학교 3학년 2반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기후위기/4학년 1반 숲체험 신청합니다 → 가능

③ △△△초등학교 2학년 1반 숲 체험/자원재활용/미세먼지 수업 신청합니다 → 1개 프로그램만 가능


Q. 한 반이 20명 이상/20명 이하라면 신청할 수 없나요? 

교육은 기본적으로 학급 단위로 운영되기 때문에 한 학급에 20명이 넘어도 신청 가능합니다.

학급인원이 너무 적을 경우는 두 학급이 같이 교육을 신청해주세요.

Q. 전교생이 30명입니다. 한번에 수업을 받을 수 있을까요?

전교생이 20~30명 내외일 때는  저학년(1-3학년)/고학년(4-6학년) 으로 나누어 신청 부탁드립니다.

Q. 신청한 일정 그대로 운영되나요?

1순위로 신청하신 일정에 최대한 맞춰 강의가 배정됩니다. 다른 학교/기관과 동일한 날짜에 동일한 교육일정이 겹칠 경우는 먼저 신청한 학교에 우선 배정해드립니다.

Q. 신청 기간을 놓쳤습니다. 추가 신청을 받나요?

1차로 3월 3일까지 접수한 학교/기관에 한해 수업이 배정됩니다. 이후 접수 상황, 예산 운영 현황에 따라 추가모집 여부가 결정될 예정입니다. 프로그램과 일정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추가모집 시에는 연수원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공지가 올라갑니다.

 

자주 묻는 질문이 궁금하다면? 확인하러 가기>>